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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상세정보
국비지원 모집중 종합과정
(게임콘텐츠제작) 유니티(Unity) 2D, 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
교육기간 : 2024-03-11 ~ 2024-08-14
교 수 : 우상준 선생님
교육시간 : 09:30~18:10(월~금) 정 원 : 20 명
과정구성 : 870 시간 접수인원 : 18 명
접수마감 : 2024-03-04 계좌코드 :
교육대상 : 실업자, 자영업자, 일반/전체, 근로자수강지원(정규직), 능력개발카드제(비정규직), 졸업예정자,취업준비생
 
수강료 : 5,428,800 [100%↓] 본인부담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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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특징








































 
졸업후 진로
게임개발(클라이언트) 게임개발(모바일) 게임AI개발
게임기획 서버 네트워크
엔진 시스템DB 보안
교육커리큘럼
구분 과목 교육내용 교육시간
게임 사전 기획 - 게임 트렌드 분석하기
- 게임 콘텐츠 분석하기
- 게임 기획 초안 작성하기
총 20시간
게임 레벨 기획 - 밸런스 공식기획하기
- 데이터 작성하기
- 공간설계하기
- 레벨 구축하기
총 20시간
게임 시스템 기획 - 시스템 규칙 기획하기
- 시스템 공식 기획하기
- 시스템 테이블 기획하기
총 20시간
게임 알고리즘 - 게임 수학적용하기
- 게임 물리적용하기
- 게임자료구조 구현하기
- 게임알고리즘 구현하기
총 128시간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 - 상용 게임엔진 활용하기
- 상용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하기
- VR 게임 프로그래밍하기
총 128시간
게임 UI/UX 프로그래밍 - 게임 UI/UX 설계하기
- 게임 UI/UX 요소 프로그래밍하기
- 게임 UI/UX 응용프로그래밍하기
총 45시간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인공지능 분석하기
- 게임 인공지능 설계하기
-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하기
총 45시간
게임 그래픽 프로그래밍 - 셰이더 프로그래밍하기
- 이펙트 프로그래밍하기
총 54시간
게임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 게임 데이터베이스 설계하기
- 게임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하기
- 게임 데이터베이스 응용프로그래밍하기
총 45시간
10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플레이(캐릭터)프로그래밍하기
- 지형프로그래밍하기
- 이벤트 프로그래밍하기
총 45시간
11  게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게임 서버 시스템 설계하기
- 서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C/S 모델에서의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P2P 모델의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게임 서버 응용 프로그래밍하기
총 72시간
12  게임플랫폼 응용 프로그래밍 - 플랫폼 개발환경 구축하기
- 플랫폼 응용 게임 설계하기
- 플랫폼 응용 게임 프로그래밍하기
총 128시간
13  게임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 과제선정 및 수업계획/절차 안내
- 정보수집 및 계획 수립활동
- 계획활동 확정 및 중간점검
- 과제실행 활동
- 발표 및 평가
총 110시간
14  재량교과 - 훈련규정안내 및 부정훈련 예방 교육
- NCS이해, 사전평가, 교수학습/평가안내
- 직업적성, 진로준비도, 직종전망
- 취업활동I (진로 직업상담)
- 취업활동II (이력서, 자소서 클리닉)
- 모의 면접 등 면접 준비 교육
- 입직자를 위한 기초 노동법
- 훈련 사후관리 및 취업 안내
총 10시간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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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김하라 2023.06.01
다른 학원에 비해서 커리큘럼이 확실하다는 점과 유니티를 배우기 위한 기초부터 잡고
유니티를 접하여 프로그래머로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거라고 생각되어 선택하였습니다.
그러한 과정 중에 강사님에 진심 어린 강의와 수업의 질에서 타 강사와의 차별점을 느꼈으며 열정과 열의를 갖고
훈련생과 강사의 신분이 아닌 업계 선배, 선생님으로써 취업 후에도
어떻게 직장 생활을 해야 하는 것 인지에 대한 노하우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른 장점 중에 제일 좋았던 건 강사님의 훈련생 취업에 대한 자신감이었습니다.
훈련생의 불안한 마음과 부족한 열의를 끌어 올려주며 당근과 채찍으로
유니티를 임하는 자세까지의 기초를 다질 수 있었으며 나아가서 취업 후에
직장생활에서의 모습까지 그릴수 있게 되었고 저같은 입문자에게도 쉽게 접근하고 코딩과 알고리즘,
유니티를 배우는데 있어 흥미를 갖게 해주셨던 부분이 인상 깊었고 좋았습니다
4 전태민 2022.03.21
프로그래밍을 배워본 적 없는 초심자가 배우기 아주 좋았습니다. 기초 문법부터 강의하기 시작하여 초심자에게 부담이 적으며 고급 문법까지 차근차근 따라올 수 있게 가이드 되어있으며 다이렉트X를 사용하여 유니티 구동의 이해부터 게임을 제작함에 있어서 여러 가 팁이나 현직자로써 겪게 될 다양한 상황까지 피드백을 해줌으로써 현직자가 될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갖출 수 있게 되어있는 과정입니다. 수강을 하고 나서 막연했던 게임 프로그래머의 길을 현직자로 만들어줄 수 있는 훌륭한 과정이었습니다. 프로그래머가 되길 고민하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추천드립니다.
4 한근상 2022.03.21
게임을 좋아하였기 때문에 이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기대없이 그냥 유니티에 대한 기초만 알아두고 내가 알아서 독학으로 배워야겠다는 생각으로 들어왔었습니다. 허나 프로그래밍의 기초와 게임 개발의 기초를 배우며 시야가 넓어졌습니다. 강사님의 탄탄한 전문성과 열정으로 더욱 흥미를 느끼고 저도 열정적으로 과정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개발을 하고 싶지만 프로그래밍을 몰라 접근하지 못하였다면 이 과정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4 유재복 2022.03.21
정말 많은것들을 배워갈 수 있었던 곳 이였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처음받아보는 교육이였기에 따라가는게 많이 느리기도 했고 버벅이기도 해서 도중에 중도포기를 하려고 했습니다. 허나 강사님과의 상당으로 지금 당장은 힘들 수 있어도 이후 배울 교육을 집중해서 들으면 처음에 배웠던 교육들이 이해되고 습득이 될거라는 말에 마음을 다잡고 교육을 집중적으로 들었습니다. 그렇게 처음으로 개인프로젝트를 만들면서 다른 수험생분들과 이야기를 하며 많이 부족하지만 어느정도 성공적으로 게임을 만들어 보았고 성취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만든 게임은 저에게 게임을 제작하는것에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고 이후 팀 프로젝트에서 한사람 몫의 기능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수업이였고 유니티 뿐만 아니라 DirectX, API, Unity등 여러 엔진과 기법, 실전에서 사용되는 방식, 개발자로써 얻어갈 수 있는 거의 모든것들을 배워간거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면접의 질문 방식,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등 정말 마음에 드는 수업이였고 앞으로도 개발자로 취업해서 회사 내에 하나의 기둥이 되거나 1인 개발자로써 게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4 박서현 2022.03.21
게임엔진의 근간이되는 다이렉트에 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시고 사용법을 가르쳐 주는 학원이나 사람이 별로 없는데 자세히 설명해주시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유니티의 원리와 함수들의 변천과정, 최근에 사라지거나 자주 사용되는 기능, 함수들 등 너무 자세하고 유용한 수업시간 이었습니다.
정말 재밌고 유익한 수업시간 이었습니다 우상준 선생님 감사합니다. 또한 대면과 비대면 수업 모두 원활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열심히 보조해주신 직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4 최수연 2022.03.21
집에서 왕복거리 총 4시간인데 그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큼 좋은 선생님과 좋은 수업 내용이었습니다!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도 없는 비전공 수강생이어서 과정을 잘 따라갈 수 있을까 걱정했지만 선생님께서 정말 기초부터 자세히 알려주신 덕분에 막힘 없이 과정을 마치고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학원과 달리 프로그래밍 언어를 유니티 C#만 알려주는게 아닌 C부터 C++ , 그리고 다이렉트 x, 데이터 베이스 등등 정말 많은 지식을 배웠습니다.
학원 선택에 후회 없고 좋은 선생님을 만나 너무 감사합니다!!!
4 한민지 2021.12.10
우상준 선생님은 유니티에 꼭 필요한 D3D(다이렉트X)를 가르쳐 주셨습니다. 6개월이 지난 지금 선생님께서 왜 그렇게 열정적으로 저희에게 D3D를 가르쳐 주셨는지를 알겠 되었습니다. 수료 후 프로젝트 보완하여 취업에도 성공했는데요. 서울it직원분들과 우상준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남깁니다.
4 류재림 2021.10.19
6개월간 유니티과정을 수강했습니다. C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유니티 에디터 이용법을 성실히 가르쳐 주셨고 프로젝트 협업과정을 통해 게임제작 파이프라인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습니다. 또한 대면과 비대면 수업 모두 원활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열심히 보조해주신 직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4 김형준 2021.08.27
기본적인 c언어 부터 시작해서 mfc, d3d, mysql 등 여러가지를 잘 알려주시고 유니티에서도 코루틴, 싱글톤, 레이캐스트, 포톤 네트워크 등등 많은 기술들을 배웠습니다.그리고 개발에 힘들어 하는 부분이 있으면 잘 알려주셔서 많이 배워가는거 같습니다.
4 양희웅 2021.08.27
비전공자라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도 없었던 저에게는 최고의 학원이었습니다.
C언어 기초부터 유니티까지 속성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이 있으신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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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 소개
우상준 선생님
담당 분야 게임프로그래밍
프로필 서울IT아카데미 게임유니티 전임강사

現 벨(BELL) 대표
前 해피공작소 대표(게임개발 총괄)

前 UGA 게임아카데미 강의
前 국제인재능력개발원 강의
前 에이치테크 게임프로그래밍 개발
성공회대학교 멀티미디어시스템 공학과 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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