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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교육과정 상세정보
국비지원 모집중 종합과정
게임콘텐츠(유니티 2D, 3D게임프로그래밍) 실무자 과정 19회차
교육기간 : 2021-12-15 ~ 2022-05-25
교 수 : 이경복 선생님 외 1명
교육시간 : 09:30~18:10(월~금) 정 원 : 17 명
과정구성 : 약 860시간 접수인원 : 15 명
접수마감 : 2021-12-14 계좌코드 :
교육대상 : 실업자, 일반/전체, 졸업예정자,취업준비생
 
수강료 : 5,358,660 [100%↓] 본인부담금 :
 
수강신청하기
 
기 간 2021-12-15 ~ 2022-05-25
시 간 09:30~18:10(월~금)
강 사 이경복 선생님 외 1명
정 원 17 명
접수마감 2021-12-14
수강료 5,358,660원
(본인부담금 : 원)
수강신청하기
과정특징





100% 전액 국비지원과 장려금까지

게임프로그래밍 무료교육 과정


게임콘텐츠

(유니티(Unity) 2D, 3D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게임 구현에 필요한 2D/3D 세상의 규칙 과 생명들을 구상하는


[게임기획 설계]



유니티 게임엔진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개발할 수 있는

[게임엔진응용프로그래밍]


사용자들에게 게임 콘텐츠를 어떻게 시각적으로 쉽게 표현하는

[게임 UI/UX] 개발자의 생각을 게임캐릭터에게 동작을 부여할수 있는

[인공지능 분석] 2D, 3D 그래픽의 기초적인 지식과 이펙트/쉐이더 알려주는 [게임 그래픽] 게임을 더 구체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구현능력을 체계적으로 가르쳐 게임 프로그래밍 실무자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입니다.

                                                           

○ 교육기간 : 2021.12.15(수) ~ 2022.05.11(수)

○ 교육시간 : 월~금 09시30분~18시10분(1일 8시간)

○ 모집인원 : 20명(정원)

○수강료 (비용) 5,358,660원

(100% 전액 지원 국비무료교육)


100% 전액 국비지원과 장려금까지

게임프로그래밍 무료교육 과정


게임콘텐츠 (유니티(Unity) 2D, 3D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NCS 전공교과]

- 게임 UI/UX프로그래밍

- 게임 웹프로그래밍

- 게임 알고리즘

- 게임엔진을활용한VR/AR 

- 게임네트워크프로그래밍

- 게임데이터베이스프로그램

- 게임인공지능프로그래밍

- 게임그래픽프로그래밍


[비 NCS실기]

- 게임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비 NCS이론]

- 진로직업상담

-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 모의면접 등 면접준비

- 기초노동법




게임 기획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를 

분석하여 구성 요소를 도출하고 게임 기획 초안 문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제작


창의적으로 설정된 게임 세계의 배경 위에서 

서로 상호작용하는 캐릭터와 오브젝트들의 규칙과 이벤트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 응용 프로그램


컴퓨터가 대체할 수 있는 사고 기능인 인공지능을 분석하고,

인공 지능 프로그램을 설계하며, 이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게임 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프로그래밍언어, 기획, 그래픽 대하여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최종 완성하고 발표 및 전문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동시에 개발에 대하여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수업입니다.






Step 01 진로코칭(게임 국비지원학원)

교육 진행 중 또는 종료 후, 원하는 진로상담 및 직무능력 수준을 파악하여 

제시해주는 
성공적인 취업/창업 지원


Step 02 산업체 특강

현업에서 성공적인 창업사례를 바탕으로 특강 진행하여 실무에 도움되는 간접경험

지원


Step 03 교내 경진대회

교내 경진대회로 상호 우수한 사례공유


Step 04 취업 설명회

취업 설명회 개최, 성공적인 취/창업 할 수 있도록 지원




[게임콘텐츠 과정 Histroy]

▶2015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1기 수료(2015-07-29 )

▶2015년 스마트문화앱콘텐츠(게임)제작 전문가과정 1기 수료(2015-08-05)

▶2015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2기 수료(2015-10-02)

▶2015년 게임기획 전문가 1기 수료(2015-10-19)

▶2015년 게임기획 전문가 2기 수료(2015-07-29)


▶2016년 게임기획 전문가 3기 수료(2016-01-28)

▶2016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3기 수료(2016-01-28)

▶2016년 스마트문화앱콘텐츠(게임)제작 전문가과정 2기 수료(2016-01-29)

▶2016년 게임기획 전문가 4기 수료(2016-07-14)

▶2016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4기 수료(2016-08-25)

▶2016년 게임그래픽 전문가 1기 수료(2016-09-27)


▶2017년 게임그래픽 전문가 2기 수료(2017-04-13)

▶2017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5기 수료(2017-05-18)

▶2017년 게임그래픽 전문가 3기 수료(2017-11-20)

▶2017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6기 수료(2017-12-20)


▶2018년 게임그래픽 4기 수료(2018-06-26)

▶2018년 게임유니티를 활용한 2D,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7기 수료(2018-07-19)

▶2018년 게임유니티를 활용한 2D,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8기 수료(2018-10-11)

▶2018년 고용노동부 훈련이수자평가 게임유니티 최우수등급(A등급) 기록


▶2019년 게임그래픽 5기 수료(2019-01-30)

▶2019년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9기 수료(2019-03-08)

▶2019년 멀티플랫폼(유니티,안드로이드,윈도우)게임프로그래밍 10기 수료(2019-10-08)

▶2019년 게임유니티를 활용한 2D,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11기 수료(~2019-12-06)

▶2019년 게임유니티를 활용한 2D,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12기 수료(~2020-02-24)

▶2019년 게임그래픽 6기 수료 (2019-09-18)

▶2019년 게임그래픽 7기 13명 수료 (2020-02-24)


▶2020년 게임콘텐츠(유니티(Unity) 2D,3D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13기 수료(~2020-09-16)

▶2020년 게임콘텐츠(유니티(Unity) 2D,3D 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14기 수료(~2021-03-08)


▶2021년 (게임콘텐츠제작) 유니티(Unity) 2D, 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 15기 수료(~2021-08-27)

▶2021년 (게임콘텐츠제작) 유니티(Unity) 2D, 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 16기 수료(~2021-10-19)

▶2021년 (게임콘텐츠제작) 유니티(Unity) 2D, 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 17기 개강(2021-09-08 ~ 2022-02-18)

▶2021년 (게임콘텐츠제작) 유니티(Unity) 2D, 3D게임프로그래밍 제작 실무자 양성 18기 개강(2021-10-26 ~ 2022-04-01)



[수강생 최종 프로젝트 영상]

종강일 : 2021.03.08


[수강생 중간 프로젝트 영상]

개강일 : 2020.03.30

중간프로젝트 발표일 : 2020.06.30

[D3D 다이렉트X로 3개월 수업 후 수강생이 만들어낸 프로젝트입니다]


[20.03.30일 개강한 게임콘텐츠(유니티 2D, 3D게임프로그래밍) 실무자 과정 수강생이 3개월만에 만들어 발표한 중간프로젝트 입니다. 비전공자도 노력만하면 충분히 이정도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아래 프로젝트는 20.03.30일 개강한 게임콘텐츠(유니티 2D, 3D게임프로그래밍) 실무자 과정 수강생이 3개월만에 만들어 발표한 중간프로젝트 입니다. 다양한 구질로 날아오는 야구공을 쳐내는 배팅게임을 제작했으며, 스트라이크나 홈런시에 이펙트를 넣어 좀 더 나은 사용자경험을 고려했습니다.]


 


[땅속에 묻혀있는 기름을 퍼올리기 위해 배관을 설치하는 퍼즐게임입니다.]

   


[비전공자도 노력만하면 충분히 이정도 프로젝트를 만들수 있습니다.]

 


DirectX9 프로젝트 배관공게임(Plumber Game) 게임시연 영상입니다. 사용된 개발 기술은 C++와 WINAPI, DirectX9, FMOD사운드, MySQL(스코어), MFC(맵에디터)입니다. 리소스 편집은 포토샵을 사용하였습니다.



게임 이름. - TouHou RPG 장르. - RPG 플랫폼. - PC Window. 게임 소개. - 횡방향으로 진행되는 던전 방식의 RPG게임입니다. 사용 프로그램 및 SDK. C / C++ API, D3D Fmod Unity 2018.1.6f1 ver. Visual Studio 2017. Adobe Photoshop CS6.









* 해당 과정은 코로나19등 고용노동부 지침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취득자격증
구분 자격증명 시행처
비전공 게임프로그래밍 전문가 한국콘텐츠진흥원
비전공 정보처리기사 한국산업인력공단
졸업후 진로
게임개발(클라이언트) 게임개발(모바일) 게임AI개발
게임기획 서버 네트워크
엔진 시스템DB 보안
교육커리큘럼
구분 과목 교육내용 교육시간
게임 사전 기획 - 게임 트렌드 분석하기
- 게임 콘텐츠 분석하기
- 게임 기획 초안 작성하기
총 7시간
게임 레벨 기획 - 밸런스 공식기획하기
- 데이터 작성하기
- 공간설계하기
- 레벨 구축하기
총 15시간
게임 시스템 기획 - 시스템 규칙 기획하기
- 시스템 공식 기획하기
- 시스템 테이블 기획하기
총 15시간
게임 UI/UX 기획 - 화면구성하기
- 조작구성하기
총 8시간
게임 알고리즘 - 게임 수학적용하기
- 게임 물리적용하기
- 게임자료구조 구현하기
- 게임알고리즘 구현하기
총 120시간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 - 상용 게임엔진 활용하기
- 상용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하기
- VR 게임 프로그래밍하기
총 120시간
게임 UI/UX 프로그래밍 - 게임 UI/UX 설계하기
- 게임 UI/UX 요소 프로그래밍하기
- 게임 UI/UX 응용프로그래밍하기
총 60시간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 인공지능 분석하기
- 게임 인공지능 설계하기
-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래밍하기
총 60시간
게임 그래픽 프로그래밍 - 셰이더 프로그래밍하기
- 이펙트 프로그래밍하기
총 90시간
10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 플레이(캐릭터)프로그래밍하기
- 지형프로그래밍하기
- 이벤트 프로그래밍하기
총 30시간
11  게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 게임 서버 시스템 설계하기
- 서버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C/S 모델에서의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P2P 모델의 클라이언트 네트워크 프로그래밍하기
- 게임 서버 응용 프로그래밍하기
총 100시간
12  게임플랫폼 응용 프로그래밍 - 플랫폼 개발환경 구축하기
- 플랫폼 응용 게임 설계하기
- 플랫폼 응용 게임 프로그래밍하기
총 120시간
13  게임콘텐츠 프로젝트 제작 - 과제선정 및 수업계획/절차 안내
- 정보수집 및 계획 수립활동
- 계획활동 확정 및 중간점검
- 과제실행 활동
- 발표 및 평가
총 95시간
14  재량교과 - 훈련규정안내 및 부정훈련 예방 교육
- NCS이해, 사전평가, 교수학습/평가안내
- 직업적성, 진로준비도, 직종전망
- 취업활동I (진로 직업상담)
- 취업활동II (이력서, 자소서 클리닉)
- 모의 면접 등 면접 준비 교육
- 입직자를 위한 기초 노동법
- 훈련 사후관리 및 취업 안내
총 20시간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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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류재림 2021.10.19
6개월간 유니티과정을 수강했습니다. C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와 유니티 에디터 이용법을 성실히 가르쳐 주셨고 프로젝트 협업과정을 통해 게임제작 파이프라인에 대해서도 많이 배웠습니다. 또한 대면과 비대면 수업 모두 원활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열심히 보조해주신 직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4 황상진 2021.08.27
6개월 동안 C/C++/C#, 자료구조, 알고리즘,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WIN API, MFC, Direct3D, Unity, Git 등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술을 모두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상준 강사님은 국비 과정의 형식적인 교육이 아닌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수업하시고 먼저 프로그래밍을 시작한 한 명의 선배 개발자로서 학생들을 대해주셨습니다. 학원에 등록하기로 했다면 부디 열심히 공부하세요. 그리고 수업이 끝나는 날까지 최고의 학원, 최고의 강사라고 생각하세요. 아무리 좋은 학원이라 할지라도, 아무리 좋은 강사라 할지라도 내가 최고라고 인정해 주지 않는 한, 그 학원 그리고 그 강사는 여러분 앞에서 최고가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4 신민정 2021.08.27
초반 수업에는 비전공자와 같이 수업을 들어도 낙오자가 생기지 않도록 기초를 정확하게 가르치십니다.
수업 중후반 때에는 게임 제작에 있어서 중요한 것들을 간단하고 알기 쉽게 알려주셨습니다.
포트폴리오에 작성 할 프로젝트를 많이 제작 해볼 수 있어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4 심동윤 2021.08.27
게임회사 QA 하다가 개발일 배우러 왔습니다. C, C++ 기본지식이 전무 했음에도 우상준 선생님의 좋은 강의로 완벽히는 아니지만 디자인 패턴 빼고 기본 지식 정도는 만족하게 됐습니다.

같이 수업듣는 분들도 좋은 분들이셨고, 만족 스러웠습니다.
4 김형준 2021.08.27
기본적인 c언어 부터 시작해서 mfc, d3d, mysql 등 여러가지를 잘 알려주시고 유니티에서도 코루틴, 싱글톤, 레이캐스트, 포톤 네트워크 등등 많은 기술들을 배웠습니다.그리고 개발에 힘들어 하는 부분이 있으면 잘 알려주셔서 많이 배워가는거 같습니다.
4 양희웅 2021.08.27
비전공자라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도 없었던 저에게는 최고의 학원이었습니다.
C언어 기초부터 유니티까지 속성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에 대한 열정이 있으신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4 윤호진 2021.08.27
실무에 집중된 강의와 프로그래밍에 적합한 환경을 구축해서 집중있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4 오세현 2021.08.27
정말 유익하고 좋은 강의를 듣고, 취업에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모두들 화이팅 하세요.
4 성화정 2021.08.27
이전까진 독학으로 프로그래밍을 배워서 프로그래밍의 기초가 많이 부족했었는데, 수업을 듣고 많이 배우게 되었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밍 분야에 경험도 많으신 강사님이신데다, 열정적이고 학생들과 친구처럼 지내실 정도로 멋진 분이셔서 학원 다니는 내내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학원도, 선생님도 종강 후에도 연락을 이어가며 부족한 부분을 추가로 더 배워갈 수 있기 때문에 되게 좋은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긴 시간동안 강의 하시고 학생들을 신경써주신 쌤과 학원 모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4 김동일 2021.08.27
상준쌤 포기하려고 했던 저를 끝가지 끌고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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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님 소개
이경복 선생님
담당 분야 게임프로그래밍/게임유니티/멀티플랫폼
프로필 서울IT직업전문학교 게임프로그래밍 전임강사
겸 교무취업지원실 교무팀장

고용노동부 훈련이수자평가 A등급(최우수등급)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훈련교사 자격증 소지
NCS 국가직무능력표준 훈련과정 편성 수료
NCS 훈련과정 평가실무 수료

게임실무경력 10년 이상
前 (주) 엔트리소프트 / 게임개발
前 (주)라쿤소프트 / 프로그램(디크로스)
前 (주)플레이위드게임즈 / 게임개발
前 (주)미디아이엔지 / 게임프로그래밍
우상준 선생님
담당 분야 게임프로그래밍
프로필 서울IT직업전문학교 게임유니티 전임강사

-現 벨(BELL) 대표
-前 해피공작소 대표(게임개발 총괄)

-前 UGA 게임아카데미 강의
-前 국제 인재능력개발원 강의
-前 에이치테크 게임프로그래밍 개발
- 성공회대학교 멀티미디어시스템 공학과 졸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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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서비스(강좌)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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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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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팩스번호 : 02-2278-6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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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진성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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